전체 글 42

The mother nature, Grand Canyon

그랜드캐년, '죽기 전에 가보아야 할 곳', '세계 10대 불가사의' 등 화려한 수식어를 갖는 이 곳. 주말을 맞아, 준엽과 함께 그랜드캐년으로 향하였다. 이번에도 늘 이용하던 F社에서 자동차를 렌트해서 이동했다. 언제나처럼, economy로 예약했으나 없다고 하여, 이번에는 Jeep을 배정받았다. 다양한 차를 타는 즐거움...:) 가는 길은 여느 아리조나 풍경처럼 조용했고, 길 양옆으로는 너무나도 넓은 평지(사막에 가까운) 가 펼쳐져 있다. 하늘에 구름은 많아도 맑은 날씨였으나, 가는 길에 난데없는 소나기가 몇 번 퍼부었다. 3시간여를 달려 그랜드캐년 국립공원 South Rim에 도착. 주차를 하고 벼랑에 닿기 전까지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으나, 바로 앞에 이르자, 와. 탄성이 절로 나온다. 눈 앞에 벌..

TRAVEL-AMERICA 2010.06.23

CHASE FIELD - Home of the Diamondbacks

Arizona Diamondbacks 의 홈 구장인 Chase Field 를 찾았다. 최근에 지어진 돔구장으로, 시설이 매우 훌륭하고, 규모도 매우 크다. 건물 외관은 마치 체육관처럼 네모난 모양. 야구장일까? 라는 의문이 든다. 싼 표 구해서 입장. 내부에는 각종 편의점 및 스낵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야구장 전경 관중석은 3층 정도로 이루어 져 있는데, 엄~~~청난 규모다. 크나 큰 야구장에 한 눈에 들어오고, 높지만, 다이아몬드는 그리 멀어 보이진 않았다. 경기장 시설에 감탄... 왼쪽 위 사진은 에어컨 시설이다. 뜨거운 애리조나 태양을 막은 천장 + 에어컨 덕분에 내부는 진짜 시원 하다. 우리나라도 이제 많이 바뀐, 올컬러 전광판과 함께 CHASE FIELD 로고가 선명하다. 왼쪽 아래는 폴대 근처..

TRAVEL-AMERICA 2009.09.05

Sedona, AZ, USA

세도나는 氣로 가득찬 국립공원이다. 세계에 밝혀진 20여개의 voltex 중에 5개가 이곳에 있다고 한다. 그래서 초자연을 믿는 사람들에겐 아주 특별한 곳이란다. 어쨌든, 신비로운 붉은 canyon이 주변에 가득한, 아주 특이한 곳이다. Rent한 차를 타고 열심히 달려가도 3시간이 걸렸다. Arizona에 간 이후 처음으로 렌트를 했는데, 도요타 하이브리드카의 대표 차종인 프리우스 였다. 패널에 달리는 동안 연비가 5분 단위로 계산되어 display되는데, 평지에서 40 MPG 정도, 내리막은 50 MPG 이상, 오르막은 30 MPG 정도로 나왔다. 어쨌든 평균적으로 40 MPG 이상은 나오는 것 같았다. +_+ 달려도 달려도 일자로 쭉 뻗은 2~4차선 도로와 그 옆으로 쭉 펼쳐진 풀밭. 그것 뿐이었다..

TRAVEL-AMERICA 2009.07.18

@Arizona, Jul, 2008

2008년 7월~8월 사이 약 한달간 실험실 후배와 함께 Arizona State University로 교환(?) 프로그램을 다녀왔다. 연구하기엔 다소 짧은 기간이지만, 좋은 경험이 되었고, 미국 생활도 나름대로 재미있었다. 7월의 Arizona 는 너무너무 더웠다 ㅡㅜ 보통 100℉ 부근(거의 40℃)의 기온, 뜨거운 태양. ㅠㅠ 온데 다 선인장과 사막들;; 간혹 집에 전갈도 나온다고 한다;; 내가 주로 있던, ASU의 연구공원(?). ASU Tempe Campus 부근... Elliot Rd./River Parkway 에 있다. 시설도 훌륭하고... 좋은 곳이다. 한 달간의 생활동안 다양한 사람들도 만나고, 정말 좋은 경험이었다.

TRAVEL-AMERICA 2009.07.05

English Village @ Paju (파주영어마을)

요즘 최고의 인기 드라마 꽃보다 남자의 촬영지 중 하나인 영어마을. 사실 드라마에 나오는 영어마을은 양평캠프이다. 내가 갔던 곳은 파주에 위치한 영어마을. 하지만 얼핏 지나가는 장면을 봤을 때 한눈에 영어마을임을 알아챌 수 있을만큼 비슷한 분위기였다. 어쨌건, 지난 해 영어마을을 다녀왔던 생각이 나서 사진 몇 장만 올려본다. 거대한 입구의 성문. PAJU CAMP 라고 씌여있다. 개찰구를 지나갈 때 영어로 입국심사 하듯이 묻고 한다던데, 시설은 있었지만 그런거 없었다; 그냥 쭉~~~~~입장. 찍사들도 많이 찍는 그 길. F4 구준표네 집인가... 여기랑 비슷하게 생겼던데. ㅎㅎ 겨울에 가서 분수는 중단; 숙소 및 각종 학습관들. 이국적인 풍경이다. 음식점이랑 가게도 있다. 몇 개 되지는 않는다;; 마을 ..

TRAVEL-KOREA 2009.02.08

Paris, France (2008. 01. 30. ~ 2008. 02. 08.)

절~때, 평생 잊을 수 없을 파리 여행의 추억들 . . 저녁. 여행객의 중요한 교통 수단인 지하철 . . 노트르담성당 [Cathedrale Notre-Dame] . . Pont Neuf 다리 이름만 유명할 뿐 별 볼일은 ^^;; . . 루브르 박물관 [Le muse du Louvre] 거대하고 웅장한 규모 . . 미술이나 서양사 책에서 많이 보던 작품이 많다. . . 에투알 개선문 [Arc de Triomphe de l étoile] . . 콩코르드 광장의 오벨리스크 C&C red alert에 오벨리스크라는 방어타워가 있었던 것 같다;; 비슷한가? ㅋㅋ . . 에펠탑 [Eiffel Tower] 야경 . . 오르세미술관 [Orsay Museum] 여기도 정말 유명한 그림들이 많이 있었다. 대부분 책에 나오..

TRAVEL-EUROPE 2009.01.21

08-09 KBL - 전자랜드:삼성 @ 잠실 (2008. 11. 22.)

(너무 늦게 올린다 -__-ㆀ) 2008년 11월 22일 전자랜드:삼성의 경기 농구를 아주 좋아하는건 아니지만, 공짜표가 생겼으니 당연히~! ^-^)/ 점프볼~! 잠실 체육관에서 제법 구석진 곳에 앉았지만 (공짜표...-_-) 그렇게 멀지 않았다. 날라차기(!) 당하는 브락! (ㅠ_ㅠ) 외국인 선수들 끼리의 싸움이 치열하다. 최희암 감독님의 강한 어필! (이런게 경기보다 은근 더 재밌다 ㅋㅋ) 하프타임의 치어리더들. 이벤트도 많고, 관중들과 함께 하려는 노력이 엿보였다. 계속되는 치열한(?) 몸싸움....에도 불구하고 삼성은 2Q이후 일방적으로 지고 있었다 -_-; ....아프겠다. 살살...ㆀ 삼성은 별 힘도 못써보고, 졌다; 사실 삼성 팬은 아니지만, 삼성을 응원했다. (표를 줬자나 ㅎ;;;;;;) ..

PHOTO/etc 2009.01.05